-
대탈출 시즌3 9, 10화 빵공장 리뷰, 이번 시즌이 역대급 맞구나...토끼씨 저장고/작품 저장고 2020. 6. 2. 00:32
대탈출 시즌3가 어느새 12화 하나만 남겨두고 있다. 너무나 아쉬울 만큼 11화 스케일과 스토리와 연출이 대단했는데, 대탈출 시즌3가 역대 시즌 통틀어 역대급이라고 느낀 건 사실 9화에 본격적으로 탈출 에피소드가 시작하기 전에 탈출러들이 노가리를 까는(?) 장면에서였다.
코로나19 사태나 스토리 재정비 등을 이유로 몇 주 공백 뒤에, 멤버들이 오랜만에 대탈출의 감각을 복습하기 위해 지난 회차를 돌아보는데 새삼 이번 시즌이 역대급이구나 라는 감각이 새삼 느껴졌다.
와. 그래, 그랬었지 하면서 자연스럽게 멤버들의 소회를 따라 고개를 끄덕이고, 드디어 시작되는 9화.
◇9화, 빵공장
갑자기 뭔 마약공장인가 싶었는데,
급 삽입된 레인보우 카드게임 룰 설명 애니메이션을 보는 순간, 반가운 성우님의 게임 룰 설명 멘트를 듣는 순간, 마치 더 지니어스 시즌이 다시 시작한 것 같은 반가움과 두근거림으로 몰입도가 확 올랐다.
거기다 겜블장+요원첩보물 까지 더해진다니? 너무 재미있을 것 같잖아! 어떤 짜릿한 본 게임을 보여줄까 하는 기대가 컸다.
◇10화, 빵공장 완결. 하지만
그러나, 일주일을 기다려서 본 10화 빵공장 완결에서는 9화 빵공장 전반전에 끌어올렸던 두근거림과 기대감을 다 채우지는 못했다.
흥미진진함을 떨어뜨린 요인들을 꼽아보자면, 더 지니어스 식의 각본 없는 드라마 같은 긴장감을 살릴 수는 없는 대탈출의 프로그램 기획 상 한계가 있다.
23 아래여야 산다는데 사실 위기감이 전혀 들지 않는다. ‘어병레’, 어차피 병재는 레인보우일 텐데 라는 생각이 절로 들어버리는 것. 특히 이번 에피소드가 SSA의 빔 프로젝트 영상이 나온 시점부터 미래는 정해져버렸다. 카드게임의 스릴도, 탈출 단서 찾기도 모두 예상되는 범위 안에서 이루어지면서 긴장감이 자취를 감춘 것이다.
특히 겜블장(+더 지니어스를 떠올리게 하는)과 SSA 미래대학교 세계관이라는 좋은 소재들이라서 기대감이 더 컸던 게 아쉬움의 크기를 키웠던 듯.
그리고 리얼함이 떨어지는 환풍구 세트
가 첩보물이라는 몰입도를 방해한 것도 컸다. 보통 환풍구 잠입은 좁은 공간 속 포복전진이 정석인데, 편하게 걸터앉을 수 있는 안락함과 넉넉함이라니(...)
그래서 11화 예고에서 탈출러들의 역대급이라는 짤들에도, 또 낚시가 몇% 들어가 있겠구나, 했다.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나 여타 드라마가 그렇듯 또 끊기 신공이겠지, 나중의 실망을 완화하기 위해서라도 별 기대를 말아야지, 했다. 그런데, 11화는 진짜 대박이었다.
11화 리뷰는 다음으로.
'토끼씨 저장고 > 작품 저장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네이버 화요 웹툰 추천, <바른 연애 길잡이>(로맨스, 코믹, 캠퍼스물) (0) 2020.07.20 대탈출 시즌3 11화 리뷰, 이번 시즌이 레알 역대급이어써...! (0) 2020.06.03 tvN 드라마 <슬기로운 의사생활> 리뷰, 귀엽고 멋있는 의사들의 일상 (0) 2020.05.30 TV조선 주말드라마 <간택-여인들의 전쟁>(2019) 감상 및 중도하차 후기 (0) 2020.05.28 좀비 과다복용(?) 중 : 킹덤 시즌2, 대탈출 시즌3 3화, 방구석 1열 <감기>편 리뷰 (0) 2020.03.16